포근한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매년 겨울이면 인기를 끌어오던 패딩부츠의 스타일에도 변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강제화는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정기세일 1주차 패딩부츠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슬림 패딩부츠의 판매량(1,900켤레)이 박스형 패딩부츠(1,200켤레)보다 59%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올 겨울 날씨가 평년에 비해 포근하고 눈과 비가 자주 내릴 것이라는 기상청의 예보에 적당한 보온성과 함께 스타일, 활동성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슬림 패딩부츠를 찾는 여성들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금강제화 측은 분석했다.
실제로 세일 기간 동안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랜드로바 슬림 패딩부츠’는 가벼운 무게에 부츠 전체를 감싸고 있는 레이스업 장식이 슬림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모델로 패딩점퍼, 울 자켓 등의 외투에 스키니진, 레깅스와 매치하면 세련된 겨울 스타일의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방수 처리된 패브릭을 외피에 사용하고, 미끄러움 방지 기능이 있는 아웃 솔(Out-sole)을 사용해 올 겨울 잦을 것으로 예상되는 눈과 비에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지난 겨울 포근한 날씨의 영향으로 날씬하고 여성스러운 부츠를 찾는 고객들이 증가한 것에 주목해 올해 슬림 패딩부츠의 디자인 수와 제작 수량를 대거 늘린 것이 판매 증가에 주효하고 있는 것 같다”며 “겨울철에도 아름다운 라인을 강조하기를 원하는 여성들이 늘면서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살릴 수 있는 슬림 패딩부츠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포근한 날씨는 패딩부츠의 길이도 변화시키고 있다. 지난해까지 인기를 끌었던 무릎 높이의 롱 부츠보다 발목을 덮는 미디 부츠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미디 부츠 ‘히말라야’는 출시 이후 2주간 1,400켤레가 팔려 롱 부츠(1,000켤레) 보다 40%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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