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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바에 한류열풍, 문화 한류로 '경제한류'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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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바 국영방송사 카날아바나(Canal Havana)에서 방영하는 한국 드라마가 주 1회에서 2회로 늘어난다. ‘뽀로로’, ‘라바’ 등 애니메이션 방송이 확정되는 등 한류 콘텐츠의 쿠바 진출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현지시간으로 4일 쿠바 아바나에서 홍상표 원장이 카날아바나 최고 경영진과 만나 현재 주 1회인 한국 드라마 방송 시간을 주 2회로 늘리는 데 합의했다고 6일 밝혔다. 콘진원은 현재 아바나에서 열리고 있는 2014년도 쿠바 아바나 국제박람회에 참가해 한류 콘텐츠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홍 원장과 만난 자리에서 카날아바나 최고 경영진은 “한국 애니메이션 중 쿠바 시청자들이 좋아하는 가족용 작품을 방영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쿠바 영상물위원회 관계자도 “한국 애니메이션은 교육적 기능과 제작 기술이 매우 뛰어나다”며 큰 관심을 표명했다. 이에 면담에 참석한 아이코닉스 최종일 대표와 로이비주얼 이동우 대표가 “적극 협력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고, 홍 원장도 번역·더빙 등 재제작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합의에 따라 쿠바에서의 ‘문화 한류’ 바람이 더욱 거세지면서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한 두 나라 경제협력의 기폭제가 될지 주목된다. 특히 아직 국교를 맺지 않은 양국 간 외교관계 수립의 물꼬를 틀 가능성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다.

실제로 한류 콘텐츠 홍보관에는 연일 현지 관람객이 구름처럼 모여들어 한류가 이미 쿠바에 상륙했음을 여실히 보여줬다. 관람객들은 자신이 소지한 한류 기념품을 직접 가져와 스스로 한류 팬임을 자처하며 홍보관 내에서 드라마와 K-팝 영상을 지켜봤다. 2일 박람회 공식 개막행사에 참석한 쿠바 대외무역부 차관도 한류 콘텐츠 홍보관을 찾아 홍 원장에게 “쿠바에서 방영된 한국 드라마를 즐겨 보았다”며 “이번에 전시된 드라마 ‘꽃보다 남자’도 출연하는 배우들의 개성이 넘친다”고 극찬했다.

한류 콘텐츠에 대한 현지 방송사 등 언론의 취재 열기도 달아오르고 있다. TV 방송사 카날쿠바와 라디오 방송사 아바나쿠바 등이 한류 콘텐츠 홍보관을 찾아 작품을 소개하고 현지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보도했다. 홍 원장은 “우수한 한류 콘텐츠를 매개로 쿠바와의 문화 교류를 더욱 확대하고, 문화외교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이번에 확인한 쿠바에서의 문화 한류가 ‘경제한류’와 ‘외교한류’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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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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