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사다이렉트가 상담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복리 후생 증진을 위해 도입한 `헬스 키퍼` 제도가 콜센터 상담 직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악사다이렉트는 장시간 자리에 앉아 감정 노동을 해야 하는 전화 상담 직원들의 복지 증진과 장애인 고용 창출을 위해, 시각장애인 전문 안마사가 마사지를 제공해 주는 `헬스 키퍼` 제도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국 7개의 콜센터와 스피드보상센터 내에 휴게실을 만들고 재직 상담원 수에 따라 총 13명의 헬스키퍼가 배치되었습니다.
악사다이렉트의 상담 직원이라면 누구나 1일 1회 사내 휴게실에 마련된 마사지 전용 공간에서 전문 안마사로부터 마사지를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회사는 `헬스 키퍼` 제도가 대내외의 높은 호응을 얻음에 따라, 최근 계약 기간이 만료되는 3명의 헬스 키퍼의 계약을 무기 계약 형태로 전환해 전문 안마사들이 보다 안정적인 근무 환경에서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배려할 계획입니다.
악사다이렉트 관계자는 "다이렉트 보험은 전화 상담원의 경쟁력이 회사의 경쟁력으로 직결되는 만큼, 향후에도 상담원의 복리 후생을 통해 상담 서비스의 품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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