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이 변화하는 금융시장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고객중심경영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오늘(12일) 본사 조직개편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조직개편의 주요내용은 CPC전략실(Customer, Product, Channel)을 신설해 고객 관점에서 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실질적인 `고객중심경영`을 실행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사업전략 추진 가속화 및 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본사 조직을 영업부문, 지원부문, 투자전략부문 등 3개 부문으로 나눴습니다.
한화생명은 본사 기구조직을 12본부 50팀에서 3부문(영업, 지원, 투자전략) 7본부 41팀으로 개편했습니다.
이번 조직개편은 지난해 8월부터 `전사혁신을 통한 영업경쟁력 강화`, `현장 중심의 경영문화 정착`, `신시장 개척 및 자산운용 경쟁력 향상과 비용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 등 3대 중장기 전략목표 달성을 위해 추진해 온 PI(Process Innovation)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단행됐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근본적 체질 개선을 위한 변화와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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