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까지 MCM 전 세계 매장을 450개로 확대하고 매출 2조원을 달성하겠다"
김성주 성주그룹 회장은 기자간담회를 열고 MCM을 `뉴 스쿨 오브 럭셔리(New School of luxury)`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MCM은 2005년 성주그룹이 인수한 독일 럭셔리 잡화 브랜드입니다.
김 회장이 소개한 `뉴 스쿨 오브 럭셔리(New School of luxury)`란, 명품이 하나의 상품을 넘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로 실현되는 개념입니다.
김 회장은 이를 위해 ▲글로벌 디자인 자산 강화 ▲R&D센터 구축과 확대 ▲유통채널의 브랜드화 ▲옴니 채널 구축 ▲유명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가치 재창출 등의 전략을 내세웠습니다.
먼저 유럽 내 최고 수준의 디자인 센터를 건립할 예정입니다.
해외 유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적극 영입하고, 혁신적인 감성을 지닌 신인 디자이너를 육성할 방침입니다.
R&D 센터에 대한 투자도 강화합니다.
R&D 센터에서는 하이테크 신소재를 연구하고 이를 활용해 MCM만의 자체 소재를 개발합니다.
전세계에 MCM의 브랜드 스토리를 전할 수 있는 플래그십스토어를 확대합니다.
GPS 기술을 이용한 근거리 매장정보 전송, 공간의 제약 없이 이동하는 팝업스토어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유명 아티스트나 셀러브리티와의 콜라보레이션, 쿤스트 프로젝트 등 아트 프로그램 확대를 통한 마케팅 전략도 지속하기로 했습니다.
김 회장은 이를 통해 현재 전세계 운영되고 있는 300개의 매장을 2020년까지 전세계 450여개로 확대하고 7천억원대의 매출은 2조원대까지 키워나간다는 목표입니다.
올해 하반기엔 10여개국 21개점을 열 예정입니다.
또 2017년까지 세계 최대 규모인 7조원대의 국내 면세점 시장에서의 1위 탈환(현재 종합3위, 패션2위) 계획도 발표했습니다.
김성주 회장은 "전 세계의 새로운 `MCM 시티즌` 세대를 위해, 기존의 틀을 깨는 21세기형 글로벌 노마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써 위상을 여실히 증명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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