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얼라이언스’의 의장인 네이버 김상헌 대표가 9일 개최된 `코리안 스타트업 데모데이`에 참석해, 한일 양국의 스타트업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스타트업 얼라이언스는 지난 7일부터 19개 국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일본을 직접 방문해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재팬부트캠프’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리안 스타트업 데모데이`는‘재팬부트캠프’ 행사의 일환으로, 국내 스타트업들이 일본 벤처캐피탈투자가, 기업투자담당자, 일본 스타트업 커뮤니티 관계자 등 스타트업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서비스와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의장 자격으로 `코리안 스타트업 데모데이`에참석한 김상헌 대표는 “오늘은 한국의 창업가들이 일본의 문을 두드리는 날이지만, 그 문을 통해 거꾸로 일본의 창업가들이 한국을 볼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만들고 싶다”며, 양국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연결 짓는 가교의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의 첫 번째 해외사업을 일본에서 시작한 이유에 대해, “많은 스타트업 지원 사업들이 미국 실리콘밸리로 몰려들고 있지만, 일본의 스타트업 생태계 역시 성장 잠재력이 풍부하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스타트업 얼라이언스는 네이버가 1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출자하고, 네이버, 다음, 카카오, SK컴즈등의 인터넷 기업, 미래창조과학부 등의 정부기관, 투자기관, 창업보육기관 등이 참여한 민-관 협력 네트워크입니다.
이번 ‘재팬부트캠프’에 참여한 기업들은 라인, 야후재팬, 구글재팬 등 일본 유수 인터넷 기업을 탐방하며, 일본 시장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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