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전국 곳곳의 자연휴양림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인기다.
7월의 첫날인 1일 인터넷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는 `고산자연휴양림` `거제자연휴양림` `칼봉산자연휴양림` `영인산자연휴양림` 등 휴양림 관련 단어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전국의 국유지를 휴식 공간으로 조성한 자연휴양림은 최근 몇 년간 인기 휴양지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실시간 검색어 등극은 본격적인 여름철 휴가를 앞둔 이들이 자연휴양림을 대거 검색한 것이 원인으로 보인다.
실제로 지난해 전국 유명 계곡과 숲, 산 등에 위치한 37개 국립 휴양림은 성수기를 맞아 방문객들이 몰리며 큰 인기를 끌었다.
캠핑 붐 역시 식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각종 자연휴양림에 이어 `한탄강오토캠핑장`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등 주요 관광지가 검색어 순위를 장식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칼봉산,고산 자연휴양림 다녀왔었는데, 정말 좋더라" "칼봉산, 고산 자연휴양림 홈페이지 언제 되는 거야?" "영인산.고산 자연휴양림 가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8월 예약이 시작된 `고산자연휴양림` `칼봉산자연휴양림` `영인산자연휴양림` 등의 예약 홈페이지는 현재 접속자 폭주로 접근이 어려운 상황이다.
(사진=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