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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이캔들,양키캔들 라인을 멀티샵으로 운영<캔들나무>언론도 후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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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각종 언론과 TV방송가에서 향기향초를 소개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대중화된 향초문화가 국내 시장을 빠르게 파고들면서 향초업계의 성장세가 주목된 것이다.

이러한 흐름에도 불구하고 현재 캔들시장의 실정은 병행수입업자들이 온라인쇼핑몰 및 전국 시장에 각기 다른 프로모션으로 광범위하게 유통하고 있어 가맹사업자들의 피해가 예상되고 있다.

병행수입품의 경우 국내법상 독점판매권자나 수입상표의 전용상용권자는 단지 위조품에 대해서만 그 권리를 보호받도록 되어 있다.

하지만 외국에서 수입하는 특정한 제품명은 국내에서는 비속어에 포함되어 상호,상표 자체가 거절돼 있다. 즉 개인적으로 누구나 제품명을 간판으로 내걸어도 전혀 문제가 없다는 얘기다.

이로 인해 프랜차이즈 가맹계약은 했으나 독점적으로 제품을 제공받지 못해서 주변 상권보호 및 가격정책을 제어할 수 없게 되는 것이 문제로 지적된다.

업계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사업의 가장 중요핵심은 예비창업자가 창업비용과 개인적 성향에 가장 잘 맞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라며 "본사에서 상호,상표를 제공받아 상권 내에서 독점적인 제품 또는 상품을 제공받고 영업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측면에서 최근 활발하게 가맹점을 늘려가고 있는 `캔들나무`는 국내 라이센스를 획득한 네스트,알로라를 포함한 양키캔들을 직수입하고 우드윅, 아큐스,네스트, 알로라를 비롯한 10여가지 이상의 세계적인 브랜드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대중화된 브랜드제품을 취급해 눈길을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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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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