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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 SNS채널로 고객 소통 앞장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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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사장 황태현)은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인 `포스코건설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oscoenc) 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한 `2014년 한국에서 가장 공감받는 기업 건설업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가 매출 규모 1000대 기업을 대상으로 한 이 조사는 기업이 인터넷 공간에서 얼마나 혁신적인 고객가치 중심의 SNS 마케팅 활동을 하는지 지수화한 것으로 기업의 미래 시장 경쟁력을 나타내는 모델이다.

`포스코건설 페이스북`은 지난 2012년 10월 공식 오픈 이후 팬 수가 꾸준히 증가했다. 현재 팬 수가 1만 8천여명에 육박해 동종업계 페이스북 중 가장 많은 팬(Fan) 을 보유하고 있다. 민원이 잦은 건설업계 특성상 SNS 채널 오픈을 꺼려한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놀라운 수치다.

팬 수가 늘어나고 소통능력에 있어 좋은 평가를 받게 된 데는 고객과 공감을 할 수 있는 이벤트가 큰 몫을 했다.

지난 3월에는 페이스북에서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 해피빌더(Happy Builder) 4기 모집소식을 널리 알리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페이스북을 주로 활용하는 젊은 층에게 열정과 패기를 앞세운 대학생봉사단이라는 소재를 이슈화 시키면서 약 30만명과 모집 소식을 공유할 수 있었다.

작년 말에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었던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를 페이스북 이벤트와 연계시킴으로써 연탄 약 7천장을 소외계층에게 전달했다. 사회공헌도 실천하고 페이스북 팬 수도 늘려 SNS특징인 소셜기부(Social Donation)를 잘 활용했다는 평가를 대내외 적으로 받았다.

포스코건설 페이스북은 매주 월요일 `미소짓다`, 화요일 `New Twenties`, 수요일 `포스코건설 인사이드`, 목요일 `Design Talk`, 금요일은 `포친퀴즈`로 섹션화 함으로써, 팬들에게 요일별 색다른 재미와 정보를 선사한다.

포스코건설은 고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포스코건설 페이스북`을 통해 고객과 소통을 하고 신뢰를 구축함으로써 사랑 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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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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