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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티·SC은행 고객정보 5만 건 추가 유출, 2차피해 '눈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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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티·SC은행 고객정보 5만 건 추가 유출, 2차피해 `눈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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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씨티은행과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서 고객정보 5만건이 추가로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난해 12월에 털린 정보 13만7천건을 합치면 총 19만건이 넘는 정보가 유출된 것입니다.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창원지검이 씨티은행과 SC은행의 고객정보 유출사건을 수사하던 중 압수한 USB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5만건의 정보가 추가로 유출된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5만건의 정보 중 4만건은 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서, 1만건은 씨티은행에서 유출된 정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9일 씨티은행에서 유출된 정보가 보이스피싱에 악용된 2차 피해가 처음으로 적발돼 정보유출 후폭풍은 눈덩이처럼 불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보이스피싱 조직이 가지고 있던 7천여건의 고개정보 중 실제로 보이스피싱에 악용된 정보는 10건이며 이 중 씨티은행에서 유출된 정보는 3건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번 보이스피싱 사건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금액은 총 3700만원이며 씨티은행에서 유출된 3건의 정보로 발생한 피해금액은 980만원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만건의 정보가 추가로 유출된 것으로 알려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측은 이번에 추가로 유출된 정보가 지난해에 털린 정보와 중복된 정보라고 주장했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 관계자는 “금감원 측에서 받은 파일을 분석한 결과 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서 빠져나간 정보는 총 10만3천건”이라며 “이번에 추가 유출된 것으로 알려진 정보는 기존에 유출된 정보와 중복되는 정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에 새로 파악된 유출 고객정보는 성명, 전화번호, 직장명 등 단순정보이며 카드 유효 기간과 비밀 번호 등 민감한 정보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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