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마즈의 초코바 브랜드 스니커즈(SNICKERS)에서 제작한 `좀비 변신 영상`이 국내에서 제작된 브랜드 바이럴 영상의 유투브 조회수 신기록을 수립했습니다.
지난 12월 16일 유투브에 처음 공개된 이후 2월 4일 현재 (오전 9시 기준) 550만이라는 놀라운 조회수 기록을 세웠습니다.
브랜드 바이럴 영상은 각 브랜드에서 광고를 위한 바이럴을 목적으로 제작하여 브랜드 채널을 통해 공개한 동영상을 말합니다.
국내에서 제작한 브랜드 바이럴 영상 중에서 조회수 500만 건을 돌파한 것은 스니커즈의 `좀비 변신 영상`과 현대카드의 `MC옆길로새` 단 2개뿐. 그 이 전까지는 삼성전자의 `불꽃황혼 주식회사` 영상이 약 360만을 기록한 것이 최고였습니다. 기존에 국내 기업의 해외 법인에서 제작했던 브랜드 바이럴 영상이 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적은 있으나, 모두 해외에서 제작·공개된 것들이었던 점을 보면 스니커즈 `좀비 변신 영상`의 신기록은 대단한 기록인 것 입니다.
또한 이영상은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브라질, 러시아 등 해외 각국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어, 국내에서 개발된 바이럴 컨텐츠가 해외 시장에서도 충분히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까지 증명하고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니커즈 `좀비 변신 영상`은 국내외의 입소문을 타고 계속 조회수가 증가하고 있어 당분간 자신의 신기록을 계속 갈아치우며 국내 브랜드 바이럴 영상의 새 역사를 써갈 것으로 보입니다.
스니커즈 `좀비 변신 영상(http://www.youtube.com/watch?v=3jdFFVPS1q0)`의 성공 요인은 무엇보다도 기발한 아이디어에 최첨단 기술을 접목했다는데 있습니다.
이 동영상은 누구나 출출할 때는 내가 아닌 또 다른 나로 변신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아직 개봉 영화에서조차도 선보인 적이 없던 최첨단 특수 효과인 실시간 얼굴 합성 기술 (RFA, Realtime Facial Animation)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실시간으로 얼굴 표정의 움직임을 디지털화하는 이 기술은 Tracking Dots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제작시간을 단축시켜줄 뿐만 아니라, 미묘한 표정의 변화까지 표현할 수 있는 최신 영화 특수기술로, 마치 특수 효과를 사용해 후반 CG작업을 한 것 같은 장면들이 실제로는 현장의 모습을 관찰카메라 형태로 실시간 촬영한 것이라는 게 알려지며 영상에 대한 바이럴이 폭발적으로 커졌습니다.
특히 이 동영상은 공개되자마자 TV광고 포털사이트인 TVCF에서 크리에이티 부분 1위에 선정되는 것은 물론 국내 제작 바이럴 영상으로는 이례적으로 한국 뿐 아니라 와 세계적인 광고평가 전문 사이트인 베스트애즈온티비닷컴(http://www.bestadsontv.com/best/outdoor)에서 주간 베스트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하며 가깝게는 일본, 중국, 대만 등 아시아와 멀게는 미국, 러시아, 브라질, 스페인에서까지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최선영 스니커즈 마케팅 담당 상무는 "이 영상은 `출출할 때 넌, 네가 아니야`라는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출출할 때 거울 속의 내가 좀비가 된다는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최신 기술을 통해 관찰카메라 형식으로 구현해낸 것이다. 상황이 주는 재미에 나와 똑 같은 일반 소비자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보여주는 카메라를 의식하지 않는 진짜의 모습들이 더해져 소비자들의 공감을 극대화 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성공의 배경을 설명하며, "이번 `좀비 변신 영상`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각국의 스니커즈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어, 잘 만들어진 브랜드 바이럴 영상 한편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까지 한번에 공략할 수 있다는 점을 증명해준 좋은 사례가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스니커즈는 이번 유투브 조회수 신기록 수립을 기념하여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좀비 변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여자 전원에게 스니커즈 초코바를 무료로 증정할 예정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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