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창규 신임CEO 부임 이후 활발한 조직개편과 인력 구조조정을 실시한 KT가 소비자를 직접 대응하는 대리점에 대한 경영진단도 실시합니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KT는 부진한 오프라인 매장을 살리기 위한 `특별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국 187개 매장의 수익성과 인력 구조 등 운영상태를 파악하는 것으로, KT는 실적이 부진한 매장의 경우에는 인력 재배치 등의 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입니다.
KT는 그동안 가입자를 지속적으로 빼앗기는 등 `소매유통 경쟁력`을 살려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돼 왔습니다.
KT는 월판매 150건을 기준으로 그 이하의 실적을 기록할 경우 `부진한` 매장으로 판단해 인력구조조정 등의 경영 개선 작업을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다만 KT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대리점을 인위적으로 정리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선을 그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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