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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유출대란] 올해 첫 '소비자경보' 발령..."금융회사 사칭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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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 카드사에 이어 일부 은행 등에서도 개인정보가 유출됨에 따라 감독당국이 올해들어 첫 소비자경보를 발령했다.

19일 금융감독원은 개인정보유출과 관련해 고객들의 불안심리를 이용한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의 피해가 우려된다며 이러한 피해를 미리 대비하기 위해 소비자경보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최근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해 금융회사를 사칭하여 국민여러분에게 비밀번호 등을 물어볼 경우 절대 이에 응하지 말아야 하며, 특히 금융회사에서는 어떤 경우에도 고객에게 비밀번호 등을 전혀 물어보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금감원은 KB국민카드(1588-1688)와 롯데카드(1588-8100), 농협은행(전화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한 안내를 하지 않음) 등 3개 카드사가 공지한 번호 이외의 번호에 의한 수신전화 또는 문자메시지는 수신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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