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종합음료기업인 하이트진로음료(대표 강영재)가 유일한 국산 기능성 콜라 제품인 `이다 화이버 콜라`를 내세워 국내 콜라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현재 국내 콜라 시장은 코카콜라가 약 80% 정도, 펩시콜라가 나머지를 차지하며 시장을 양분하고 있습니다. 패스트푸드점에서 소비되는 양을 제외하고 소매시장에서 팔리는 것만 보면 코카콜라가 90% 가까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 OEM 업체와 협업을 통해 생산하는 PB(자체브랜드) 상품으로 내놓은 콜라가 있는 상황.
현재 국내 음료 기업이 자체 개발과 생산을 거쳐 판매하는 기능성 콜라는 지난 8월 하이트진로음료가 시장에 선보인 `이다 화이버 콜라`가 유일 합니다. 또한 콜라는 건강과 비만에 좋지 않을 것이라는 고정관념이 있는데, `이다 화이버 콜라`는 `콜라를 마시면서 건강도 챙긴다`는 역발상의 취지로 식이섬유를 함유해 만든 제품 입니다.
`이다 화이버 콜라`는 양상추 한 포기의 식이섬유(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가 함유된 현대인들을 위한 건강 기능성 콜라로 기름진 음식과 함께 섭취 시 중성지방 상승을 억제해 체중 유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식이섬유가 한 페트(500mL) 당 5.3g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이 식이섬유는 변비 개선 및 혈당 저하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다 화이버 콜라`는 저칼로리(20kcal), 저나트륨, 무당류 제품이지만 콜라의 깊은 청량감과 향은 그대로 담아 건강 때문에 탄산음료를 꺼리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효과로 20~30대 여성에게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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