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http://www.columbiakorea.co.kr)가 `비주얼 테크(Visual Tech)` 브랜드로서 독보적 입지 강화를 목표로 하반기 소비자 공략에 나섰습니다.
`비주얼 테크`란 소비자들이 아웃도어의 기능성을 착용해 느끼는 것에 앞서, 눈으로 먼저 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재화한 것을 말합니다. 컬럼비아는 최근 몇 년 간 선보여 온 `비주얼 테크`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 반응에 힘입어 이번 하반기 관련 제품군을 확대하고 마케팅을 강화해 이 분야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 입니다.
이에 컬럼비아는 `옴니히트(Omni-Heat)` 기술이 적용된 제품의 물량을 전년 대비 240% 가량 늘렸습니다. 이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이상의 매출 신장도 기대하고 있다. `옴니히트`는 소재 표면의 `은색점`이 체온을 반사해 보온 효과를 주는 기술로 자사의 대표적인 비주얼 보온 테크놀로지. 가벼운 가을용 재킷부터 헤비 다운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적용돼 있습니다.
컬럼비아는 이번 하반기 `옴니위크 이뱁(Omni-Wick Evap)`의 선전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땀의 흡수, 배출 기능이 뛰어난 기술로서 자사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비주얼 테크놀로지 입니다. 초가을부터 제품을 본격 출시하며 도심 속 러닝, 가벼운 트레킹과 같은 활동에 적합한 방투습 재킷, 바람막이 등에 적용됩니다.
조형래 컬럼비아 대표는 "아웃도어 업계에 자체 개발 기술이라는 화두를 던졌던 컬럼비아가 새롭게 제시하는 또 다른 화두가 바로 `비주얼 테크`"라며, "이를 통해 컬럼비아는 수많은 아웃도어 브랜드 속에서 자사를 차별화하고 새로운 이슈로 업계를 이끌어 가는 리딩 브랜드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컬럼비아는 `비주얼 테크`에 대한 소비자들의 이해도,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합니다. 특히 스타를 기용하는 대신 SNS 채널을 적극 활용해 소비자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예정 입니다.
한편, 컬럼비아는 오늘(27일) 청주 라마다 호텔에서 본사 임직원과 전 매장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3 하반기 상품설명회를 열고 하반기 자사 브랜드 전략과 신제품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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