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가 레이블 사업을 본격화한다.
SM엔터테인먼트는 유니버설 뮤직 그룹, 워너 뮤직 그룹,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등 글로벌 메이저 음악회사들이 다양한 아티스트들을 확보, 성격이 다른 레이블을 운영하듯 아시아를 대표하는 메이저 음악 그룹으로 발돋움 하기 위한 일환으로 본격적인 레이블화를 추진한다.
그 시작으로 SM C&C가 인피니트 넬 테이스티 등이 소속된 울림엔터테인먼트를 합병, 기존 SM엔터테인먼트의 음악과 차별화되는 독자적인 울림 레이블(Woolim Label)을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향후 울림 레이블은 음악적으로는 독자적인 색깔을 가져가고 다양한 뮤지션 및 아티스트들을 배출할 예정이며 SM엔터테인먼트 SM C&C 및 글로벌 계열사들과의 긴밀한 사업관계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인피니트 넬 테이스티 등 울림 레이블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지도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SM엔터테인먼트그룹이 보유한 최고 수준의 글로벌 사업역량 및 네트워크가 접목될 경우 SM 그룹 전체의 매출 및 이익구조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SM엔터테인먼트그룹은 "SM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음악 배급 유통 및 부가 사업을, SM C&C는 레이블 기능을 담당할 예정이며 사업 구조와 규모 면에서 국제적 경쟁력을 갖추고 글로벌 메이저 음악 그룹들과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아시아 최대 음악 그룹으로 발돋움해 한국에서 탄생된 최초의 글로벌 메이저 음악 그룹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사진=SM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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