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이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조직 개편을 단행하고 총괄 책임자를 배치했습니다.
대신증권은 2일 금융소비자보호팀을 신설하고, 최정석 준법지원본부장을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로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CCO(Chief Consumer Officer) 신규 선임은 금융소비자 보호 및 권익 향상을 위해 금융위원회의 `금융소비자보호 모범규준`에 준하여 이뤄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금융 소비자보호를 전담하는 CCO는 금융상품 기획부터 개발, 판매, 사후 관리까지 전 과정에 걸쳐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내부통제에 나서게 됩니다.
이 밖에도 대신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을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자 지정, 불완전판매 예방 및 고객체감만족도 향상을 위한 평가방법 변경, 민원 점검의 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정석 준법지원본부장은 "소비자들이 받을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라며, "사후처리가 아닌 사전통제를 통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투자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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