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가 디젤 엔진을 장착한 SUV모델인 `SQ5`를 출시합니다.
SQ5는 기존 Q5의 고성능 버전으로, 최고출력 313마력과 최대토크 66.3Kg.m, 제로백 5.1초와 최고속도 250Km의 성능을 보입니다.
아우디 관계자는 "SQ5는 스포츠카 수준의 폭발적인 가속성능을 지녔지만 복합연비 기준 리터당 11.9Km의 높은 연비효율을 가졌다"고 말했습니다.
SQ5는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와 풀타임 4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하며,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해 주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와 같은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SQ5는 Q5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스포츠카 매니아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 요소를 가미했습니다.
전장과 전폭에 비해 낮게 설계된 Q5의 전고에서 30mm를 더 낮춰 동급 SUV 중에서 가장 다이내믹한 비율을 구현했다고 아우디 측은 설명했습니다.
SQ5는 이와 함께 아우디가 자랑하는 통합 인포테인먼트 장치MMI(Multi-media Interface), 아우디뮤직인터페이스(AMI), 냉/온 조절 컵홀더, 컴포트 키,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등 최고급 편의 장치들이 적용됐습니다.
SQ5는 올 8월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리는 아우디 R8 LMS 컵에서 공식 세이프티 카로 선을 보이며, 판매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8천650만원입니다.
SQ5의 판매 가격은 8,650만원(부가세포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