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의 할랄(Halal)인증 신라면이 전년동기대비 54% 늘어난 100만달러어치를 수출하면서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습니다.
이는 이슬람 최대 명절인 라마단(Ramadan) 기간 전후 연중 최대 소비가 일어나는 무슬림의 식문화를 겨냥한 농심의 맞춤식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농심은 지난 2011년 4월, 부산공장에 할랄 전용 생산라인을 별도로 준공하고 `할랄신라면`을 출시,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U.A.E 등 9개 이슬람 국가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농심 할랄신라면은 수출 첫해인 2011년 약 70만 달러를 시작으로 2012년에는 120만 달러를 기록했지만 올해는 상반기에만 100만 달러를 돌파함에 따라 연말까지 올해 목표인 200만 달러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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