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최근 신용카드사들이 저마다 특화된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며 고객 잡기 경쟁에 나섰습니다.
소비침체로 예전만 못하지만 그래도 가입자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카드업계에 화색이 돌고 있습니다.
이준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신용카드사들이 공들여 출시한 신상품이 예상을 뛰어넘을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카드업계 1위인 신한카드가 지난 3월 출시한 `큐브`는 3개월여만에 11만장 넘게 발매됐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업종 5개를 선택하면 이용금액의 5%를 할인해주는 서비스가 특징입니다.
가맹점 마다 다른 할인 조건을 따지는 것에 지친 젊은층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혜담카드로 `원카드` 열풍을 몰고 왔던 KB국민카드는 `혜담2`를 새롭게 내놓고 고객 몰이에 나섰습니다.
지난 4월말에 출시된 `혜담카드2`는 당초 부진할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한 달여만에 6만장이 발급됐습니다.
모든 가맹점에서 0.8%를 할인해주고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편의성이 돋보였다는 분석입니다.
우리카드가 지난 4월 분사하면서 내놓은 첫번째 상품인 `듀엣 플래티넘`은 회사측도 놀랄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체크카드와 신용카드의 기능을 합쳐 직장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은 물론 호텔과 항공권 등에도 할인혜택을 준 점이 특징입니다.
출시한 지 두 달만에 가입고객이 30만명을 넘었는 데, 별 다른 마케팅 없이 나온 결과인 만큼 성공작이라는 평가입니다.
수익성 악화로 그 어느때 보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카드업계.
한 명의 고객이라도 더 잡기 위한 신상품 경쟁은 갈수록 뜨거워질 전망입니다.
한국경제TV 이준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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