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리에 분양 중인 산업단지 덕에 인근 부동산까지 상승세
대우산업개발 ‘이안 서산테크노밸리’ 착한분양가+노른자입지로 인기 수직상승 중
충남 서산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성중인 산업단지의 분양률이 빠르게 상승하면서 인근 지역 부동산 시장도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달 23일 시에 따르면 총사업비 6조 1118억원이 투자돼 현재 8개의 일반산업단지가 조성중이다. 이 가운데 서산일반산업단지와 대산일반산업단지는 약 100%의 분양률을, 서산테크노밸리와 서산2일반산업단지는 약 70%의 분양률을 기록하며 순항중이다.
지곡면 무장리 일원 400만㎡에 조성되는 서산일반산업단지에는 현대파워텍(주)과 현대파텍스(주)등 자동차 관련 기업과 SK이노베이션(주)이 입주했다.
특히 이곳은 지난해 현대위아(주)와 6000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해 국내 최대 자동차 산업단지로 도약하면서, 100여개의 협력업체가 동반 이전할 것으로 전망돼 경제적 파급효과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성연면 왕정리.오사리 200만㎡에 조성 중인 서산테크노밸리도 현재 70%의 분양률을 기록하고 있다. 게다가 이곳은 테크노밸리 입구 2㎞ 구간에 대한 4차선 확장공사가 연말께 본격화될 예정에 있어 접근성 개선에 따른 조기분양이 전망된다.
서산지역 산업단지 분양에 본격적인 청신호가 켜지면서, 인근 부동산 시장도 함께 들썩이고 있다. 특히 이 가운데 서산테크노밸리에 들어서는 ‘이안 서산테크노밸리’ 아파트가 알짜입지와 저렴한 분양가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어 화제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서산테크노밸리는 약 198만㎡ 규모로 주거와 상업, 산업단지가 공존하는 직주근접형 복합신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다. 서산테크노밸리의 42%를 차지하고 있는 산업시설에는 약 300여개 입주업체 1만 8000여명의 고용효과가 기대되어 탄탄한 임대수요를 갖췄다.
대우산업개발이 분양중인 ‘이안 서산테크노밸리’ 아파트는 충남 서산시 성연면 일대에 조성되는 서산테크노밸리 A5b블록에 위치한다. 지하 2층 ~ 지상 25층 총10개동 규모, 전용면적 84㎡ 총 832가구로 100% 중소형 단일 면적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 아파트는 서산테크노밸리내 최초로 공급되는 민간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과거 주변에 공급됐던 다른 아파트보다 저렴한 분양가로 투자수익이 기대된다. 또한 이번 4.10 부동산대책에 따른 양도세 전액감면으로 투자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이 강점이다. 단지 내에 실내 농구장과 배드민턴장으로 이용 가능한 실내멀티체육관,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3D소극장 등의 스포츠활동 시설과 패밀리파크, 전통정원, 플라워가든, 유실수정원 등 7개의 테마공원과 산책로가 조성된다.
여기에 서산시 최초로 단지내 영어마을인 ‘이안 English Town’이 조성된다. 이곳에서는 유치부에서 성인부까지 각 대상별 니즈에 맞춘 차별화 영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영어 전문도서관인 ‘이안 English Library’에서는 자발적 다독을 목적으로 독서 인센티브제를 도입한 영어독서 촉진 프로그램인 ERP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뿐 아니라 영어교육방송과 영화상영, 영어연극공연 등 문화를 통해 다양한 영어문화를 배울 수 있는 소극장 ‘이안 English Theater’가 함께 조성돼 남다른 커뮤니티 시설을 자랑한다.
분양가는 3.3㎡당 590만원대부터이며 계약금 10% 중 절반인 5%만 납부하면 계약체결이 가능하다. 여기도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로 입주시까지 추가 투자 부담이 없다.
또한 ‘계약조건 고객안심보장제’가 적용돼 계약 이후 조건이 변경될 경우에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견본주택은 서산테크노밸리 중앙 호수공원 인근에 마련됐고, 입주는 2015년 10월 예정이다. (1577 - 4987)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