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무협약은 신한은행과 SK브로드밴드가 핵심 노하우 공유를 통해 폭넓은 분야의 신규 사업, 유선 인프라 기반의 생활서비스를 공동 개발해 고객 편익을 증진하기 위해 추진됐다고 양 측은 설명했습니다.
양 사는 핵심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상반기내 인터넷전화 기반의 금융서비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공동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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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전화 기반의 금융서비스는 현금IC카드를 인터넷전화 IC카드 리더기에 삽입해 교통카드 충전, 송금, 계좌조회, 공과금 납부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는 신한은행의 자동화기기가 인터넷전화에 들어간 형태로 SK브로드밴드의 인터넷전화 중 2개 모델에 탑재할 예정입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비대면 채널의 상담과 상품판매를 총괄하는 ‘스마트 금융센터’를 출범시키는 등 스마트 금융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스마트폰 중심의 다양한 모바일 금융서비스 이외에도,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유선인프라 환경에서 최적화된 스마트 금융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