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시장점유율 1위 김치냉장고 `딤채`로 소비자에게 익숙한 위니아만도가 사업 확장의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그동안 김치냉장고 외에 에어컨, 제습기와 같은 제품으로 틈새시장 공략을 노렸던 민원식 대표,
이번에는 달랐습니다.
대기업이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냉장고, 그 중에서도 최고급인 900L 이상급 양문형 냉장고 시장에 뛰어들겠다는 겁니다.
<인터뷰>민원식 위니아만도 대표
"저희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에는 장기 신선보관 기능이 강조가 된 칸이 있습니다. 프레쉬 디존이라고 하는 칸입니다. 김치도 보관할 수 있고, 야채나 육류, 장기 보관을 요하는 식품을 위한 칸으로.."
주력 제품인 김치냉장고 딤채는 특성상 내수 시장을 넘어서기 어려웠지만, 딤채의 기술력을 그대로 살린 최고급 냉장고로 투자는 최소화하면서 시장은 넓히겠다는 전략입니다.
<인터뷰>민원식 위니아만도 대표
"해당 900리터 이상의 대용량 냉장고 시장에서 15% 정도의 점유율을 금년 목표로 하고 있고요. 향후에는 물량이 늘어날 텐데,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민 대표의 중장기적 비전에는 자신감이 묻어났습니다.
<인터뷰>민원식 위니아만도 대표
"현재는 김치냉장고 딤채에 매출비중이 몰려 있는 게 사실입니다. 향후에는 프라우드를 축으로 매출액을 늘리고 해외시장을 확장해 2017년까지 딤채 이외 제품군이 과반을 넘기고, 매출 1조 영업이익 1천억을 달성 할 것입니다"
"저희 회사 자체에서도 향후 상장을 통해서, 성장에 필요한 자본 여력을 확보할 계기가 되기 때문에 꾸준히 좋은 기회를 모색 할 것입니다."
프라우드 출시 이후 오는 2017년까지 매출을 세 배 가량 끌어올리겠다고 밝힌 민원식 대표,
대기업이 과점하고 있는 냉장고 시장에서 정면 돌파를 택한 위니아만도의 행보가 주목됩니다.
한국경제TV 신인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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