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경제TV 박정호 기자] 대명그룹은(
대명엔터프라이즈, 기안코퍼레이션, 대명레저산업) 웨딩컨설팅 업체인 가연웨딩과 대명그룹 기안라이프웨이 웨딩상품의 서비스 업무 제휴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안라이프웨이가 추진 예정인 웨딩사업에 가연웨딩이 보유한 전문 인력과 웨딩컨설팅, 회원관리 시스템을 활용하는 전략적 제휴와 공동마케팅에 합의했다.
대명그룹 계열 기안라이프웨이와 업무협약을 맺은 가연웨딩은 국내 결혼정보분야의 선두 기업이다. 가연웨딩은 자체적인 GWS(Gayeon Wedding System)프로그램을 통해 각 회원에 맞는 맞춤형 웨딩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대명그룹은(대명엔터프라이즈, 기안코퍼레이션, 대명레저산업) 기안라이프웨이 상조 상품을 비롯한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시장을 개척 중이다. 대명그룹은 가연웨딩이 제공하는 다양한 결혼관련 정보 및 맞춤형 웨딩컨설팅을 온ㆍ오프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기안라이프웨이 상조 상품을 가입한 기존회원에게 웨딩상품으로도 전환할 수 있게 하는 등 점차적으로 웨딩서비스를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권광수 기안라이프웨이 대표는 "가연과 전방위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양사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만족을 줄 수 있는 사업과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명그룹은(대명엔터프라이즈, 기안코퍼레이션, 대명레저산업) 2012년 기안라이프웨이 신규가입자 유치 업계 1위를 기록하며 누적회원 5만명을 돌파했다. 2011년 사업을 시작한 지 1년만의 성과다. 우리은행과 지급보증도 체결돼 있는 민간상조업체이며, 상조가입 시 대명레저산업 객실 및 부대시설도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져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