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샘추위에도 캠핑용품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강제휴업 등으로 주요 대형마트의 매출은 감소세를 보였지만 캠핑용품 매출은 크게 신장했습니다.
롯데마트의 경우 지난 1일부터 16일까지 캠핑용품은 지난해 대비 40% 가량 증가했습니다.
`침낭`(69.8%), `코펠`(76.8%), `부탄가스`(48.5%), `휴대용 버너`(38.1%), `아이스박스`(27.4%)의 판매가 크게 증가했고, `텐트`의 경우 지난해보다 매출이 10배 이상 급증했습니다.
홈플러스도 3~4월 관련 매출이 전년 대비 20%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캠핑용품 열풍에 대형마트들은 캠핑용품 강화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롯데마트가 4월 초 출시한‘원터치 그늘막 텐트’는 출시 일주일 만에 1천개 가량이 판매되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같은 판매량은 평소 이맘때 텐트 판매량과 비교해 10배가량 많으며, 작년 4월 한 달 간 판매량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홈플러스는 월트디즈니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업계 단독으로 디즈니 인기 캐릭터 캠핑용품을 출시합니다.
매년 어린이 캠핑용품이 28%가량 신장함에 따라 올해 물량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다음 주부터는 평년 기온 회복이 예상돼 캠핑용품 판매 열기는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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