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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보험민원 CEO가 줄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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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당국이 보험사 최고경영자(CEO)들에게 민원을 줄일 것으로 강하게 권고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5일 보험사 최고경영자 회의를 열고 강력한 민원 감축 의지를 전달하며 CEO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금감원은 과거 민원 발생 원인을 분석해 향후 2년간 민원 감축 계획과 구체적인 이행 방안과 실적을 제출, 보고하도록 지시했습니다.

지난해 금융감독원에 접수된 보험민원은 전체 민원의 절반이 넘는 4만 8천471건이 접수됐으며, 다른 금융권과 비교해 민원 증가율이 크게 높았습니다.

금감원은 소비자권익을 침해하는 보험금 미지급 사례가 완전 해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검사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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