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C투자증권은 1일 다음에 대해 검색광고 호조와 모바일 부문 매출 증가로 1분기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에 목표주가 13만3천원을 유지했습니다.
박한우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다음의 자체 플랫폼을 이용한 검색광고 이용자 수가 지난 연말 17만명에서 현재 19만명으로 증가했다"며 "클릭당 단가(PPC) 역시 오버추어와 결별하던 시기와 비교해 30%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박 연구원은 "다음의 모바일 페이지뷰 역시 지난해 3월 11억뷰에서 올해 2월 23억뷰로 크게 늘었고, 검색 건수도 2억건을 돌파하는 등 각종 트래픽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1분기 검색광고 매출은 전년보다 31%증가한 622억원, 디스플레이광고는 7.5% 증가할 전망"이라며 "전체 영업이익은 254억원으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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