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4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37조원...국내 1위

관련종목

2024-11-22 23:44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삼성전자가 37조 2,020억 원의 브랜드가치를 기록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1위에 올랐습니다.

    매년 세계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는 인터브랜드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3(Best Korea Brands 2013)`을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2위는 현대자동차가 8조 4,522억 원, 3위는 기아자동차가 4조 6,240억 원의 브랜드가치를 기록했으며, SK텔레콤, 포스코, KB국민은행이 뒤를 이었습니다.

    30위 브랜드안에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생명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삼성카드, 삼성물산 등 삼성 관련 계열사가 5개, 현대자동차그룹의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현대카드, 현대건설과 함께 현대중공업, 현대백화점 등 6개의 현대 관련 브랜드가 포함돼 `삼성`과 `현대`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음도 나타났습니다.

    또 한국을 대표하는 30대 브랜드 자산가치는 94조 3,693억 원으로 전년도 인터브랜드 일본 법인에서 발표한 `일본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2012(Japan`s Best Global Brands 2012)` 30위의 자산가치인 128조 9,583억 원의 73%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