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카카오페이지 콘텐츠 '라이프러리' 살펴보니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지난 7일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페이지에디터(biz.kakaopage.com)’ 서비스를 출시한 가운데, 카카오페이지에 담길 콘텐츠 `라이프러리`가 공개돼 화제다.



페이지에디터 서비스는 카카오가 3월부터 선보이는 디지털 콘텐츠 오픈 마켓 `카카오페이지`의 저작 툴이다. 사용자들은 페이지에디터를 활용해 웹상에서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다. 라이프러리는 페이지에디터의 런칭과 함께 관련자료로 시중에 첫 공개되었다.

라이프러리는 스타트업 기업 ‘록큰롤비즈니스그룹(대표: 오탁민)’의 대표작으로, 카카오페이지의 프로젝트 초기부터 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해 온 결과 완성된 비디오 매거진이다. ‘한 사람의 인생은 하나의 책’이라는 독특한 콘셉트을 바탕으로, 사진가 김중만, 기업인 문국현 등 사회 각계 명사들의 생애를 동영상, 텍스트, 이미지 등 멀티미디어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한 눈에 만날 수 있다.

라이프러리 콘텐츠 기획을 담당한 조형섭 프로듀서는 “카카오페이지에서 라이프러리가 유통될 예정이라는 보도가 나간 후 주위 많은 출판사, 콘텐츠 제작사로부터 문의를 받았다"며 "장기간 해당 플랫폼을 연구하고 준비한 만큼 주위로부터 형식과 내용이 카카오페이지에 잘 맞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카카오페이지에서 콘텐츠를 제작, 판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아래와 같은 몇 가지 기획 노하우를 제공했다.

▲기존 전자책과 완전히 다른 매체로 생각하고 접근할 것 ▲활용 가능한 네 가지 미디어-텍스트, 음성, 이미지, 영상의 물성을 통찰하고 반영할 것 ▲사용자 디바이스 환경을 고려할 것 ▲카카오가 보유한 소셜그래프를 적극 활용할 것 등이다.

한편 라이프러리는 카카오페이지의 공식서비스가 시작되는 3월부터 만날 수 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