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도입 시스템은 주문부터 외환, 통관, 선적, 비용 관리까지 수출입과정의 모든 업무를 전산화한 것입니다.
GS샵은 중소기업의 수출 편의를 돕고 재고관리, 환리스크 등 각종 부담을 덜어주고자 중소기업으로부터 상품을 사들여 해외 진출 국가에 직접 수출하고 있습니다.
조성구 GS샵 글로벌사업본부장 전무는 "올해 중소기업 상품 수출 2천만달러 돌파가 목표"라며 "국내 중소기업과 함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한 롤 모델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한편 GS샵은 현재 인도, 태국,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5개국에서 홈쇼핑 사업을 펼치며 국내 중소기업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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