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방학과 겨울시즌이 되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환자들이 늘어난다.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한 선택으로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다. 겨울방학이나 겨울시즌을 잘만 활용한다면 짧은 기간에도 몰라보게 달라진 자신의 모습을 찾을 수 있다.
반면 과거의 성형정보로 기회를 놓치는 사례가 많다. 과거와 달리 의료계는
선진의료지원시스템을 구축하여 다양한 첨단시술들이 선보이고 있다. 이 때문에 겨울방학이나 휴가를 이용해 수술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 대부분의 사람들은 각이진 턱선, 즉 사각턱의 모양 보다는 갸름한 턱선의 얼굴형을 선호하는 경향이 크기에 대부분의 여성들은 귀에서 턱으로 가는 윤곽선이 부드러운 인상의 달걀형 얼굴을 원하는 것이다.
특히 주걱턱, 사각턱, 돌출입, 광대뼈, 안면비대칭 등과 같이 외모로 인해 사회활동이 상당히 위축되어 있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갖고 있는 안면윤곽수술에 대해서는 선입견을 버려야한다.
흔히 말하는 안면윤곽수술은 크게 두가지를 말한다. 광대성형과 사각턱성형이다. 이 두가지 외에도 돌출입, 양악 등 다양한 수술들이 있지만 아직까지 안면윤곽 중 안전하면서 확실한 수술은 광대성형과 사각턱성형이다. 이 중 광대뼈는 턱뼈와 더불어 얼굴의 윤곽을 잡아주는 중요 부위 중 하나로 동양인의 특성상 서양인보다 튀어나와 있고, 옆으로 퍼지는 경우가 많다. 광대뼈의 돌출은 남성적인 이미지가 강하고 투박하고 드세 보여 흔히 미인형 얼굴이라고 말하는 갸름한 V라인 얼굴과는 거리가 있다.
때문에 외모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들은 겨울 방학과 휴가를 이용해서 안면윤곽수술을 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퀵안면윤곽술 시술이 늘고 있으며 붓기와 멍이 없고, 1~2일이면 외출이 가능하고 1주일이면 붓기가 없어지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볼 쳐짐이 없으며 수술자국이 점 뺀 자국정도로 티가 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벨리타성형외과 김종구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비절개광대성형은 퀵안면윤곽술로 최소절개는 물론 정교하고 미세한 수술법으로 수술 시간도 상당히 짧아졌으며, 우선 붓기가 기존 광대성형보다 없고, 회복기간이 빨라, 시간이 없어 수술을 망설였던 이들에게는 수술시간도 짧고, 붓기도 없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의 기준은 갈수록 복잡하고 다양해지고 있다. 예전엔 쌍꺼풀과 오똑한 코가 미의 기준이었지만 지금은 작고 조막만한 얼굴이나 어려보이는 동안을 선호하고 있다. 자신의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 극복을 겨울 방학이나 휴가를 활용하는 것이 사회 앞에 당당해 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