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29.68

  • 21.06
  • 0.51%
코스닥

919.67

  • 4.47
  • 0.49%
1/4

'한국' 이미지? 아시아 "K팝", 유럽 "전자제품"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한국` 이미지? 아시아 "K팝", 유럽 "전자제품"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해외에서 한국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한식’, ‘K-pop’, ‘드라마` 등 이른 바 한류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이사장 이팔성)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해외 9개국(중국, 일본, 대만, 태국, 미국, 브라질, 프랑스, 영국, 러시아) 3천600명을 대상으로 ‘제2차 한류 및 한국이미지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에 대한 최초 상기 이미지를 묻는 질문에서 전체응답 1위는 ‘한식’, 2위는 ‘드라마’, 3위는 ‘K-Pop`, `전자제품’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역별로는 아시아의 경우 ‘드라마, K-Pop`, 미주는 ‘한식, 전자제품’, 유럽은 ‘한국전쟁, 전자제품’을 한국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꼽아 나라마다 한국에 대한 이미지가 다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