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방학, 이과전문 기숙학원 윈터스쿨에서 2014 수능 개편안 대비
현재 고등학교 2학년부터 치르게 될 2014학년도 수능 개편안이 발표되면서, 예비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의 발 빠른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2014 수능 개편안의 주요 골자는 교과 중심의 비중을 강화하며 언어는 국어, 수리는 수학, 외국어는 영어로 각각 교과명칭을 변경했다. 교과 중심의 수능 시험 출제가 강화된다는 뜻이다.
각 과목은 A, B 두 가지 유형의 수준별 시험이 진행될 예정이며, 탐구 선택과목은 3과목에서 2과목으로 축소되었지만 ‘I’영역 범위는 전반적으로 확대된 것이 특징이다.
2014 수능 개편안에서는 특히 이과 계열이 강화된 내용을 선보이면서 이과계열 학생들은 수능과 내신의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동분서주 하는 모습이다.
전문가들은 수능 개편안의 윤곽이 구체적으로 드러난 시점인 만큼, 관련 정보의 습득과 2014 수능 개편안에 맞춘 기숙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 입시 전략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이과 전문’이라는 타이틀로 기숙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펜타스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펜타스 고유의 브랜드인 ‘피티아일랜드’ 겨울방학 기숙학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윈터스쿨에서는 새로운 입시제도에 발맞추어 재학생 기숙학원의 형식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예비고2와 예비고3을 대상으로는 수학 과학 집중반도 함께 운영하고 이과논술을 진행함으로써 입시 대비에 만반을 기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적이다. 또 예비중1~예비고2를 대상으로 학습 능력 쇄신을 위해 매주 일요일 액티비티를 진행한다.
관계자는 “2014 수능 개편안에 따르면 내신-수능-논술을 함께 아우를 수 있도록 입시에 종합적인 대비를 해야 한다”며 “특히 수학 영역과 함께 과학탐구 영역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진 만큼 이과전문학원에서의 선행학습으로 자신감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라고 조언했다.
펜타스 기숙학원에서는 EBS?강남구청 출강 강사진들을 중심으로 바뀐 수능에 맞춘 수업을 진행하며, 전문 입시 컨설팅을 통하여 학생들의 목표와 그에 따른 전략을 정확히 잡아나간다는 방침이다.
기숙학원 관계자는 “특히 정규 수업시간에 포함되어있는 논술 전담팀의 이과논술 수업은 비중이 늘어만 가는 수시 전형에 만반을 기해줄 수 있는 포석이 되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