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는 9일 `2012 대한민국 우수 산업디자인전`에 출품한 엔프리즈 4S 제품이 ‘조달청장상`에, 윈가드 스노우G 제품은 ’우수디자인(GD)‘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2012 대한민국 우수 산업디자인’전은 지경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전으로 매년 제품디자인, 포장디자인, 건축디자인 등 총 7개 분야의 제품들을 대상으로 우수디자인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조달청장상에 선정된 ‘엔프리즈 4S``제품은 접지력이 우수한 개구리 발 형상을 모티브로 눈길과 빗길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 할 수 있는 제품의 특징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우수디자인(GD)으로 선정된 ‘윈가드 스노우G’ 제품은 좌우 비대칭 패턴 형상을 통해 탁월한 Snow/ice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라고 넥센타이어는 설명했습니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2004년 N5000 제품의 디자인 산업자원부 장관상 수상 이후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독일의 ‘IF디자인 어워드’와 ‘Reddot 디자인 어워드’에서, 그리고 미국의 굿디자인에도 선정되는 등 디자인 경영에서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넥센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 한민현 부사장은 “최근 타이어산업 트렌드가 제품의 성능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감성 만족까지 요구되고 있다”며 “디자인 경영과 품질경영에 대한 노력이 국내외 시장에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