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은 몸에 유해한 대장균은 물론 체내의 각종 독성물질을 제거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나이가 들수록 장내 유산균 수는 감소해 깨끗했던 장이 각종 유해균들에게 노출되기 쉽다. 유해균에 노출된 장은 인플루엔자나 식중독에 걸릴 확률이 높고 젊은 나이에 암에 걸릴 확률도 상당히 많다.또 같은 50세라도 노인처럼 보이는 ‘노안’이 빨리 찾아온다.
이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장건강이 중요하다이유는 면역 세포가 가장 많이 생성되는 곳이 장이기 때문이다.장이 건강할수록 몸에 들어온 질병과 잘 싸워 이겨낼 수 있다.
하지만 현재 한국인의 장건강 상태는 적신호 중에 최고 수준이다.장건강이 악화돼 대장암으로 사망하는 이가 늘고 있으며,대장암에 걸리는 이는 매년 급증하고 있다. 육류위주의 식습관과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 음주-흡연이 가장 큰 원인이다.
때문에 장 환경을 건강한 아기의 장과 같이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일상생활에서 스스로 건강한 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매일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다. 유산균에는 장내세균의 균형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힘이 있기 때문이다.
유산균을 매일 섭취했을 경우 유산균이 생성하는 수백 가지 소화효소가 음식물의 분해를 촉진,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해 배변활동을 돕는다. 또 감기와 인플루엔자를 예방할 수도 있다.유산균은 체내의 이상 세포를 파괴하는 NK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아울러 알레르기를 제어하는 항체를 늘리기 때문에 아토피 발병률 또한 떨어진다.
양기락 한국야쿠르트 사장은 “7even은 장 건강을 위한 7가지 유산균 1000억과 심신의 안정을 가져다주는 엘더플라워 허브, 가족의 행복을 표현한 산드라 이삭슨의 패키지 디자인을 결합한 힐링 제품”이라며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의 최고 유산균 기술력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다른 프리미엄 발효유에 비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가족 모두의 장 건강을 책임지는 액상 장 건강 발효유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