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가 2일 발표한「글로벌 100대 브랜드」조사에서 삼성은 329억달러의 브랜드가치로 지난해 대비 8계단 상승한 9위에 올랐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의 브랜드가치는 지난 해 234억달러에 비해 40%나 증가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균 상승률(10%)은 물론 업계 평균 상승률(16%)을 크게 상회했습니다.
이는 삼성이 갤럭시 시리즈 등 스마트폰 분야의 연이은 성공과 TV 부문 6년 연속 세계 시장 1위 달성 등 지속적이고 일관된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쳐온 덕분으로 해석됩니다.
삼성전자 심수옥 부사장은 "글로벌 마케팅 역량을 하나로 결집시킬 수 있는 명확한 브랜드 전략 수립과 차별화되고 일관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삼성 브랜드를 강화하고자 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TOP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브랜드 위상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