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IT서비스 관리 체계가 공항 분야에서 처음으로 `itSMF(it Service Management Forum)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2009년 IT서비스관리체계를 도입하고, 2011년에는 아·태지역 공항 최초로 국제표준인 ISO/IEC 20000 인증을 획득한 바 있습니다.
이후 지속적인 프로세스 내재화 활동을 통해 기업의 IT서비스 운영 수준과 성과를 높여 온 점이 높게 평가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는 "향후 3단계 인천공항 건설사업에 따른 데이터센터 구축과 클라우드 도입 등 운영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계획"이라며 "정보자원 통합관리(EA)와의 연계를 통한 IT거버넌스 구축 등 IT서비스 관리체계를 더욱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itSMF 코리아`는 1991년 영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itSMF의 한국 법인으로, 매년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IT서비스 관리 수준이 높은 모범 기업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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