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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폭↑ 순한 술 전성시대...양주 소비는 반토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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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의 여파로 양주 소비량이 2년만에 절반 수준으로 급감했다.

23일 주류업계와 한국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올 상반기중 위스키 출고량은 1,176kl로 지난해 상반기보다 38.9%나 감소했다. 2010년 상반기 2,235kl와 비교하면 절반 가까이 줄어들었다. 경기불황의 여파로 고가의 양주가 직격탄을 맞은데다 음주문화가 서서히 독한 술보다 순한 술을 찾는 경향이 강해진데 따른 것이다.



반면 소주와 맥주를 섞어 마시는 `소폭`의 대중적인 확산으로 소주와 맥주 소비는 작년부터 증가세를 이어갔다. 일반인들이 즐겨 마시는 희석식 소주의 상반기 출고량은 63만3,000kl로 작년보다 2.45% 증가했고, 맥주도 89만4,000상자(500ml 20병)로 0.82% 늘어났다.

11종의 주류 가운데 가장 큰 증가폭을 보인 주종은 안동소주 같은 증류식 소주로 올해 상반기 87kl가 출고돼 작년이 비해 42.8%나 늘어났다. 고량주나 럼, 진, 보드카, 데킬라 등을 통칭하는 일반 증류주 소비도 1,772kl로 30.1%의 뚜렷한 증가세를 보였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양주 소비량이 큰 폭으로 꺾인 가운데 낮은 도수의 순한 술로 즐기고 자신의 입맛에 맞는 술을 찾아 마시는 문화가 확산된 것이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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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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