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남녀가 싸우는 이유’라는 제목으로 연인의 대화 내용이 실렸다.

해당 게시물은 갑자기 자동차 시동이 켜지지 않자 약속을 앞두고 난감해하는 여자와 배터리가 나갔는지 확인하기 위해 라이트를 켜 볼 것을 권하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하지만 남녀의 대화는 물 흐르듯 이어지지 않았다. 여자는 “어제 탔을 땐 괜찮았는데”, “이 고물차, 이럴 줄 알았으면 차 좀 바꿀걸”, “나 오늘 OO까지 가야 해서 차 없으면 안 되는데”, “걸어서 가기에는 너무 멀어” 등 주로 문제 해결에 초점을 두기 보다는 자신의 난감한 감정 표출에 주력했다.
반면 남자는 여자의 감정 공감은 무시한 채 “자동차 배터리가 나간 걸 수도 있으니 라이트를 켜 보라”는 지시만 내리고 있었던 것.
자동차 배터리와 라이트의 상관관계를 이해하지 못한 여자는 남자의 지시를 ‘화’로 받아들였고 결국 “지금 차가 중요하냐”며 토라지고 만다.
한편 ‘남녀가 싸우는 이유’를 접한 네티즌들은 “와~ 나 여잔데 읽다가 답답해서 혼났네. 정말 왜 저러는 거야?”, “남자와 여자는 서로 보완하면서 사는 게 정답일 듯”, “남녀가 싸우는 이유. 별 거 있나요? 생각차이죠”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