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기능들로 무장한 LG 밸류팩…스마트하네
LG전자(대표 具本俊)가 4:3비율의 5인치 스마트폰 ‘옵티머스 Vu:(뷰)’ 및 프라다3.0의 밸류팩(Value Pack)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지난 6월 30일부터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능형 음성인식, 한 손 키패드, 퀵메모 및 노트북 기능 업그레이드 등 고객들의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밸류팩에는 기존 LG 스마트폰의 특징들을 대변하는 핵심 기능들이 담겨 있으며, 향후 타 제품들에서도 밸류팩을 다운 받으면 이러한 핵심기능들을 적용할 수 있게 된다. 때문에 이번 업그레이드는 단순히 UI만 변경하는 반쪽자리가 아닌 사용 환경의 본질적 영역들을 개선시키는 업그레이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경쟁사들에 비해 고객들을 위한 LG전자의 고민이 깊게 담겼다는 평가가 대체적이다.
추가된 지능형 음성인식 기능은 휴대폰 음성인식 기능 경쟁이 확대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한 업그레이드 사항이다. 지능형 음성인식은 LG전자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로 사용자가 말을 걸면 해당 명령을 실행해 주거나 간단한 대화가 가능하다. 문장단위의 자연어 처리 가능, ‘특정 도메인+검색어’ 형태로 한 번에 명령 가능, 연속된 질문 처리 등이 강점으로 꼽힌다.
퀵 메모 기능은 옵티머스 뷰에 처음 적용돼 LG전자만의 차별화된 UX라 평가 받는 기술로 별도의 메모 애플리케이션 구동 없이 어떤 화면에서도 쉽고 빠르게 메모를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퀵 메모 툴바에서는 내 맘대로 보이기/숨기기가 가능해졌으며, 노트북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리두/언두(redo/undo)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메모를 할 수 있게 되었다.
퀵 메모 기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노트북` 앱도 변신을 거듭했다. 기존 제공했던 5개의 노트북 커버 종류는 10개로 늘어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갤러리에 저장된 사진으로 커버를 직접 꾸밀 수 있게 해 나만의 노트북 커버를 만들 수 있게 배려했다. 특히 `한 손 키패드`는 자판을 축소시켜 한쪽으로 배치할 수 있어, 한 손으로도 글자를 쉽게 입력 할 수 있다.
또한 밸류팩 업그레이드 실시에 맞춰 서비스 소개 동영상을 선보인다.
동영상은 LG전자 마이크로사이트(<http://www.lgmobile.co.kr/event/optimusvu/index.html>)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옵티머스 LTE Tag` 모델의 ICS 업그레이드 및 지난해 한국시장에 출시한 모델들에 대한 ICS 업그레이드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이번 밸류팩 업그레이드는 고객들의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한 LG전자의 치열한 노력의 결실이다”라며 “밸류팩만 다운받으면 향후 타 스마트폰에서도 퀵 메모 기능, 음성촬영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