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대표 김웅)이 사명 변경을 추진합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현재 회사 내·외부로부터 사명 변경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다"며 "사명 변경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커피시장에 `올인`해 커피믹스시장 공략 강화를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사명에 `유업`이라는 단어는 어울리지 않는 측면이 있어 종합식품회사로의 이미지 구축을 위해 변경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남양유업은 현재 `프렌치카페` 제품을 앞세워 커피믹스시장을 적극 공략, 현재 커피믹스시장 점유율 20%대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1천800억원을 투자해 전남 나주에 최첨단 커피 생산단지 구축에 나섰으며, 장기적으로 커피관련 제품 매출 비중을 전체 매출에서 5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입니다.
남양유업은 지난해 말 기준으로 1조2천억원의 매출을 기록, 유제품과 유가공제품의 매출비중이 전체 매출의 55%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는 커피믹스제품(15%), 분유(10%) 등의 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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