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농담으로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고 한다. 그만큼 얼굴이 외모에 끼치는 영향이 절대적이다 보니 얼굴을 대상으로 한 성형수술은 항상 인기 1순위다. 특히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소위 ‘쁘띠성형’은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가장 인기 있는 쁘띠성형인 보톡스와 필러, 그리고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울쎄라 시술에 대해 분당 해피닥터의원 정회현 원장의 조언을 통해 알아보았다.
◆ 보톡스와 필러, 어떻게 다를까
분당에 거주중인 주부 김주부(가명)씨는 최근 주변의 추천을 통해 보톡스를 맞기 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는 동네 의원을 찾았다. 그러나 그 의원의 원장은 보톡스 보다는 필러를 추천했다. 무조건 보톡스만 맞으면 피부 주름이 없어지고 젊어진다고 생각했던 김씨는 당황했지만 본인의 주름 같은 경우는 보톡스보다 필러가 효과적이라는 말에 고개를 끄덕였다.
정회현 원장은 “보톨리늄톡신 중 하나인 보톡스는 앨러간에서 내놓은 제품 명칭으로 주름을 없애주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많이 사용 한다”며 “그러나 주름의 형태나 적용 부위에 따라 효과적인 시술이 다르므로 무조건 보톡스를 맞는 것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정 원장에 따르면 보톡스는 사각턱의 원인인 턱 근육을 줄여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거나 피부에 주름을 만드는 근육 자체를 마비시켜 주름을 없애주데 사용된다. 그러나 깊은 이마주름, 팔자 주름의 경우는 제리나 액체 타입의 물질인 필러를 주입하는 방법이 효과적이다.
더마톡신이라는 시술도 있는데, 이는 보톡스를 사용하되, 근육을 마비시키지 않고, 진피층이나 근막에 보톡스를 주사하는 방법이다. 또 고톡스도 있는데. 이 방법은 고주파와 보톡스를 동시에 시술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는 시술이다.
최근에는 자가혈필러도 쁘띠성형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방법은 자신에서 직접 필러 성분을 추출해 필러와 같은 방법으로 시술하는 것으로,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다.
◆ 효과적인 주름 제거 ‘울쎄라’
다만 이같은 쁘띠 성형은 한시적이라는 단점은 있다. 6개월에서 1년이면 해당 약물들이 몸 에 흡수돼 버리기 때문이다. 그러나 몸에 흡수될 만큼 인체친화적인 물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어 오래도록 인기를 끌어 왔다.
만일 한시적인 효과가 아니라 주름을 보다 효과적으로 없애려는 이들 사이에서는 울쎄라 시술이 인기다. 울쎄라는 고강도 직접 초음파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근육층 산단의 진피층에 초음파 에너지를 직접 작용하도록 해 상처 치유 반응을 유도하는 방법이다. 주름개선 및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정회현 원장은 “쁘띠 성형의 장점은 무엇보다 간편하고, 안전하다는 것”이라며 “피부주름 때문에 고민중이라면 가장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한 뒤 “그러나, 보다 효과적인 주름제거를 원한다면 울쎄라 등 새로운 방법도 안전하고 간편하므로 자신에게 효과적인 시술은 어떤 것인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국경제TV 건강매거진 6월 16일 방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