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키니 입어야 하는데, 단기간 다이어트 가능할까?
성수기를 앞두고 워터파크들이 저마다 홍보에 열을 올리고 나섰다. 비키니를 입은 늘씬한 미녀들이 손짓하는 광고들은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짜릿해진다.
그러나 눈이 즐거운 것도 잠시, 겨울 내내 붙은 살들을 내려다보며 한숨만 쉬는 이들도 상당수다. 여름 휴양지에서조차 몸매를 감추는 긴 셔츠를 입는 사연은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알 수 없을 것이다. 화려하고 과감한 의상, 특히 비키니로 시샘 어린 시선을 한 몸에 받는 이들을 보면 부럽고 또 서러울 따름이다.
작년 여름휴가의 굴욕을 떠올리게 하는 워터파크 광고들이 본격적으로 등장하는 지금, 바로 다이어트 욕구가 절정에 이르는 시즌이다. 때문에 단기간에 성공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찾는 여성들로 인해 각종 다이어트에 관한 소문들이 빠르게 퍼져나간다. 또한 이러한 소문만 믿고 무리한 다이어트를 시도했다가 금새 포기하거나 부작용을 겪는 사례 또한 많이 발생한다.
대학생 A양(22세, 여)의 경우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셰이크를 하루 두 잔 마시는 것으로 끼니를 대신했다가 며칠 만에 포기했다. A양은 “갑자기 먹는 양을 확 줄이니 힘이 없고,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너무 심했다. 공부에도 집중할 수 없었고, 나중엔 어지럽기까지 해 큰일나겠다 싶었다”며 고개를 저었다.
A양의 경우처럼 갑작스럽게 먹는 양을 대폭 줄이거나 무리한 운동을 시도할 경우 몸에 이상이 오는 것은 당연한 증상이다. 더불어 힘겹게 이러한 생활을 길게 유지하더라도 영양 불균형으로 인한 어지러움 등 각종 증상 및 피부 탄력 저하와 같은 부작용을 피할 수 없다.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진 다이어트들은 저마다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기 마련이다. 따라서 이러한 위험을 피하고 보다 건강하고 확실한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삼성 에이슬림 다이어트www.slimingbody.com 전문가는 “사람마다 살이 찌게 된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진행방법을 찾아야 건강하고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 또한 체질개선을 통해 몸의 대사기능을 높이면 밥을 굶지 않고 다이어트를 하면서 요요현상 또한 막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 에이슬림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전문 컨설턴트가 고객의 체질과 경제사정 등에 맞춰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사나 약품 등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 재료를 통한 다이어트로 부작용 걱정도 없앴다.
단기간에 살을 빼려는 욕심은 서두르는 만큼 크고 작은 화를 재촉하기 마련이다.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는데 늘 체중이 제자리라면, 이제 전문가를 찾아 상담을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 아름다운 몸매는 물론 건강하고 바른 생활 습관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