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유착 쌍꺼풀’ 기존 매몰법과 어떻게 다른가?
성형수술 중 쌍꺼풀 수술은 연예인은 물론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보편화된 수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는 적은 부위의 시술만으로 이미지 변화가 크며 조금만 달라져도 예뻐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이 찾는 성형수술 중 하나다. 최근 남자들도 쌍꺼풀 수술에 높은 관심을 보인다.
같은 쌍꺼풀 수술이라고 하더라도 매몰법, 절개법, 자연유착 쌍꺼풀 등 그 시술 방법과 종류가 다양하다. 최근 등장하고 있는 시술법들은 자연스러움은 물론 빠른 회복력을 보이고 붓기나 부작용이 거의 없는 방법으로 점차 진화하고 있다.
기존 쌍꺼풀 수술은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구분되어 왔으나, 최근에는 이 두 가지 시술방식이 가진 단점을 보완해 자연스러운 눈매를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자연유착법’을 선호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자연유착법 쌍꺼풀 수술’은 기존의 매몰법이나 절개법 시술 방식과 달리 쌍꺼풀 라인을 따라 근육과 피부 사이 조직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해 원래 쌍꺼풀을 가지고 있던 것처럼 크고 또렷하게 하면서도 매우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자연유착법 쌍꺼풀 수술은 근육이 피부 뒤에서 물고 올라갈 때 잘 붙기 위한 조작을 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기존의 수술보다 테크닉 면에서 한 단계 발전된 수술기법이다”라며, 이어 “하지만 사람마다 눈의 특징이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에게 똑같은 방법으로 사용되지 않는다.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수술방법이나 수술범위가 달라지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쌍꺼풀 수술은 쌍꺼풀 라인을 무조건 ‘크고 높게’ 하는 것으로 접근해서는 안 된다. 이는 수술 후 부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주어 쌍꺼풀 재수술로까지 이어지게 하는 결과를 생기게 할 수 있다.
쌍꺼풀 수술비용도 고려해야 할 요소지만, 눈 자체의 모양보다는 얼굴과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쌍꺼풀 수술 잘하는 병원에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수술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도움말 : 서일범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