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외국 담배업체들이 최근 주요 제품의 가격을 잇따라 인하하고 있습니다.
가격 인상 이후 판매량이 급감한데 따른 조치인데요,
이 기간, 가격을 동결했던 토종담배 업체인 KT&G의 시장점율은 급증했습니다.
정경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국내 담배 시장 점유율 20%대를 차지하고 있는 필립모리스. 지난 2월 가격 인상 이후 두달만에 주요 제품의 가격을 큰 폭으로 내렸습니다.
얇은 담배형인 `버지니아 수퍼슬림`은 2천9백원에서 2천5백원으로 4백원이나 인하했습니다.
브리티시 아메리칸 토바코(BAT) 역시 지난 3월 `보그`의 가격을 2천7백원에서 2천5백원으로 200원 낮췄습니다.
가격 인상 이후 판매량이 급감하면서 어쩔 수 없이 가격 인하에 나선 것입니다.
<인터뷰> 외국 담배업체 관계자
"가격 인상 이후 판매량이 줄면서 시장점유율이 떨어졌는데, 가격 인하 이후 다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 기간 가격을 동결했던 토종담배 업체인 KT&G는 반사이익을 톡톡히 누리며 시장점유율이 크게 늘었습니다.
KT&G의 1분기 시장점유율은 62.1%로, 지난해 4분기와 비교해 4.8%포인트 늘었습니다. 4.8%포인트 증가는 외환위기 이후 가장 큰 폭입니다.
<인터뷰> 이정훈 KT&G 홍보부장
"지난 1분기 시장 점유율이 외환위기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는데,
신제품에 대한 시장의 호의적인 반응과 함께 경쟁사 대비 가격 경쟁력이 일조했다고 본다."
가격 인상 이후 예상치 못한 `된서리`를 맞으며 다시 가격 조정에 나선 외국 담배업체들.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등을 돌리면서 오히려 그 피해가 고스란이 되돌아 오고 있습니다.
WOWTV-NEWS 정경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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