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꺼풀 수술, 눈 모양에 알맞은 수술법으로 받아야 재수술 방지
외꺼풀이 많은 동양인의 특성과 회복기간이 길지 않아 빠르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쌍꺼풀 수술은 이제 스테디셀러 성형 중 하나가 됐다. 쌍꺼풀 수술로 크고 또렷한 눈매를 가질 수 있을 뿐 아니라 일주일이면 모든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간단한 수술임에도 재수술이 가장 많은 것도 바로 쌍꺼풀 수술이다. 요즘은 양악수술과 안면윤곽수술이 대중화 되어 쌍꺼풀 수술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라 생각해 큰 고민 없이 결정하는 경우가 많은 것. 그러나 비전문의에게 받거나, 자신의 눈 상태에 맞지 않는 수술법으로 받는 부작용 혹은 재수술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자신의 눈 상태를 정확히 파악해 주고 그에 맞는 수술법을 집도할 수 있는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중요하다.
쌍꺼풀 수술은 매몰법과 절개법 이 두가지 수술법으로 나뉜다. 절개법의 경우, 눈두덩이에 지방, 근육이 많고 피부가 두꺼운 한국인들에게 적합한 수술법으로 최근에는 매몰법의 슬림하고 자연스런 모양과 풀리지 않는 절개법의 장점을 합친 ‘스키니절개법’이 주목 받고 있다. 스키니절개법은
쌍꺼풀 라인을 만들 때 눈두덩이의 근육, 지방 등을 적정량만 남긴 채 모두 제거함으로써 슬림하고 자연스러운 쌍꺼풀이 만들어준다.
또 불필요한 근육과 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에 수술 후 두꺼운 라인이 남아 소시지 눈이 되지 않을까 혹은 수술한 티가 너무 많이 나지 않을까 걱정했던 환자들도 수술 후 자연스럽고 슬림한 라인에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수술시간은 50분 정도이며 수술 후 3~5일째 실밥을 풀게 된다. 부기가 빠지는 데는 2주정도이고 2-3개월에 걸쳐 미세한 부기가 모두 빠지면서 완벽히 자리 잡힌 얼굴을 확인 할 수 있다.
절개법이 부담스럽고 비교적 지방과 근육이 없는 얇은 눈에 빠른 회복을 원하는 사람은 ‘매몰법’이 적합하다. 하지만 매몰법은 쉽게 풀린다는 말에 쉽사리 결정하기 쉽지 않다. 이러한 경우라면 ‘세븐락매몰법’이 적당하다.
‘세븐락매몰법’은 수술은 4~5곳에 포인트를 주는 기존의 매몰법과 달리 7곳의 포인트를 두고 녹는 실을 이용해 쌍꺼풀을 만든다. 포인트마다 연결선이 짧아 쌍꺼풀이 자연스러우며 절개법 만큼 눈이 더 크고 선명해 보인다. 또 가장 큰 장점은 매몰법 임에도 풀릴 염려가 없다는 점이다.
기존의 매몰법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눈의 4~5군대를 1~2밀리미터의 작은 구멍 몇 개를 통해 눈꺼풀을 들어올리는 근육과 피부를 묶어주었는데 눈에 근육과 지방이 과도하게 많을 경우 풀리거나 약해지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세븐락 매몰법은 7곳에 포인트를 주고 매듭을 지어 풀리지 않도록 보완했다.
수술시간은 20~30분 정도로 2~3일 정도면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며 조직 손상이 적기 때문에 5일 정도만 지나면 흉터가 전혀 표시 나지 않는다. 짧은 수술 시간, 빠른 회복으로 인해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이 선호하며 절개법이 두렵거나 재수술을 고려하고 있는 환자들에게 인기다.
아이디병원 뷰티플렉스 김준성 원장은 "스키니 절개법 혹은 세븐락 매몰법 선택 시에는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눈의 모양, 상태를 고려해 수술법을 결정해야 한다"며 "이 수술과 동시에 앞트임 수술을 함께 받으면 몽고주름에 가려져 있던 눈 안쪽을 효과적으로 노출시켜 보다 시원하고 또렷한 눈매가 된다"고 조언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