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박철규 이사장)은 중소기업의 온라인 무역거래 활성화와 수출초보기업의 효율적인 해외바이어 상담지원을 위해 `GobizKorea` 글로벌 온라인 화상상담 지원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서비스는 중소기업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해외바이어와 수출상담을 화상을 통해 무료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전문가를 통한 통역과 무역 상담으로 수출 성사를 지원하는 내용입니다.
중진공은 수출상담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해외바이어와 상담 스케줄 조율부터 화상상담 솔루션 제공, 통역서비스, 무역실무 상담 등 수출실적이 진행되기까지 과정을 원스톱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적시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부터 연간 상시로 신청을 받아 실시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On-Fair 2012` 화상상담회를 상반기 1회(6월), 하반기 1회(10월) 개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중진공에서 파견하는 무역사절단 및 해외전시회 참가기업이 국내에 돌아와 해외에서 만났던 바이어와 화상상담을 할 수 있도록 연계지원함으로써 수출 성사율을 높일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서비스는 고비즈코리아 사이트(http://kr.gobizkorea.com)를 통해 연간 상시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중진공 마케팅사업처(02-769-6774)로 하면 됩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