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치킨이 간식이 아닌 하나의 음식으로 자리잡기 위해 개발한 메뉴 ‘빠리치킨’.
윤홍근 제너시스 BBQ 회장은 카페형 점포를 만들어 치킨을 고급화하고, 세계 속에 한국의 맛을 알린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혔습니다. 신선미 기자입니다.
<기자>
프랑스 파리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메뉴의 레시피 그대로 만든 ‘빠리치킨’.
윤홍근 회장은 `빠리치킨`을 ‘맥주와 잘 어울린다’는 컨셉으로 치킨이 더 이상 간식이 아닌 주식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목표를 잡았습니다.
<인터뷰> 윤홍근 BBQ 회장
"빠리치킨은 BBQ에 새로운 역사를 열어줄 거라 생각한다. 슬로건이 `치킨을 넘다`이다. 치킨이 현재는 간식의 개념인데 이를 요리로 승화시켜 주식의 개념으로 바꾸겠다.“
BBQ는 매장에서 맥주 판매를 강화하며 기존 배달 중심에서 카페영업 중심으로 사업구조 변화를 앞당길 예정입니다.
<인터뷰> 윤홍근 BBQ 회장
“내년에는 국내에 BBQ 카페를 600여개 점포를 신규로 전개할 것이다. 기존점포를 리모델링해서, 매출 50%를 신장할 계획을 갖고 있다.”
이와 함께 BBQ는 현재 해외진출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56개 국가에 계약 완료하고 2014년까지 국내외에서 3조 매출을 달성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윤홍근 BBQ 회장
“2014년까지는 3조 매출 달성할 계획이며, 2020년 까지 50여개 국가에 각 국가별로 1000개만 점포를 오픈한다면 5만6천개 된다. 그렇게 되면 BBQ가 맥도날드를 초월한 세계 최초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이 될 것이다.”
글로벌 프랜차이즈 그룹을 지향하는 제너시스 BBQ.
신토불이 기업이 글로벌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WOW-TV NEWS 신선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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