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S(대표 유태열)는 스팸차단앱 '후후'가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스팸차단앱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전국 소비자 220만여명의 온라인 투표와 일대일 전화투표를 토대로 최고의 브랜드와 제품을 선정, 시상하는 것이다.
후후는 2013년 8월 출시된 안드로이드 기반 무료앱으로, 약 2천200만건의 114및 스팸데이터베이스(DB)를 통해 발신번호 식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후후를 통해 식별되는 통화 및 문자건수는 월평균 19억건이며, 이 중 후후가 걸러내는 스팸전화 비중은 약 30%로 5억여건에 달한다.
후후는 올해 초 스마트워치 등에 적용이 가능한 웨어러블 버전을, 지난 9월에는아이폰 버전도 출시했다.
후후는 지난 9월 '휴먼테크놀로지 어워드 사용자친화성부문 우수상'과 2013년도부터 2년 연속 '스마트앱어워드 대상'을 받았고, 구글 플레이에서 빛난 올해의 앱'에 선정되기도 했다.
jchu2000@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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