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해 각종 혜택을 주는 고용 우수기업 인증제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밝혔다.
공모 대상은 지역에서 2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기업 가운데 제조업, 제조 관련서비스업, 지식서비스업, 지역특화산업 분야에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업이다.
시는 응모 기업의 최근 1년간 일자리 증가율, 고용 인원, 일자리 성장성, 청년·여성 고용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고용 우수기업 인증서와 인증패가 수여되고, 기업당 1천만원의 작업환경개선자금이 지원된다.
또 경영안정자금과 창업·경쟁력강화사업자금에 대한 이자 일부가 지원되고,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및 국내외 박람회 참가 시 우선권이 주어진다.
신청은 다음 달 18일까지 대전경제통상진흥원(www.djbiz.or.kr) 홈페이지에서신청서를 내려받아 구비서류와 함께 대전경제통상진흥원에 제출하면 된다.
이창구 시 경제산업국장은 "고용 우수기업 인증제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려는 시책"이라며 중소기업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시는 41개 기업을 '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 관리하고 있다. ☎ 042-864-0019 sw2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뉴스